youngsus.egloos.com

明과 冥의 경계에서

포토로그 방명록 이글루스 로그인




최근 근황

사피윳딘입니다.

귀국한지 이제 11일째 지나고 있습니다. 일단 할머니 관련 일들은 모두 끝난 상태고요. 그 다음으로 시리아 출국일인 6월 20일 전에 몸 상태 체크하러 의료보험 부활시키자마자 열심히 병원에 다니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단 천식 검사도 받아봤는데 다행히 천식은 그쳤답니다. 하지만 축농증이 꽤 심해서 계속 뒤로 흘러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출국 때까지 최대한 병원 다니면서 계속해서 약을 먹어야 하는 신세가 되어버렸습니다(라는 것은 한국에 와서 술을 제대로 못 마시게 되었다는 슬픈 이야기).

.... 하지만 시리아 가서 잘 살기 위해서는 조금은 참아줘야겠죠.

더불어 고장난 디카를 수리 맡겼습니다. 요 물건이 일본 내수인지라 수리가 좀 오래 걸린다고 하더군요. 뭐, 일단 디카가 돌아오는대로 촛불 집회에 나가 볼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매일 밤마다 인터넷으로 실황 중계 방송을 보면서 가슴 졸이는 것도 정말 답답하더군요. 정말 다른 건 몰라도 사람이 다치는 모습을 보기만 할 수 밖에 없는 건 답답합니다.

물론 촛불 집회의 순수성에 대한 논란이 여기저기서 일어나고 있는 건 알고 있고, 그와 관련된 글들을 차근차근 읽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직접 보고 판단해볼 생각입니다. 저 역시도 일단은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대해 반대 의견을 가지고 있고 지난 이명박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를 듣고 상당히 실망했던지라 나가볼 계획은 처음부터 하고 있었으니까요.

다만, 저 역시 촛불 집회가 대정부 투쟁으로 연결되는 부분에는 좀 걱정되는 면이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이명박 대통령의 일을 추진하는 방식이 독선적인 모습이 보이는지라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반감을 표출하는 부분은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만, 일단은 정상적인 선거로 뽑힌 대통령을 3개월만에 몰아낸다면 이후 한국의 선거 시스템이 무력화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어느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번 시위에서 탄핵 이야기가 나오는 거야 과거 한나라당 분들께서 선례를 만들었으니 나오는 것이라는 말씀에는 상당히 동감하고 있습니다만 그렇기 때문에 갓 구성된 정부가 바로 탄핵당하는 선례를 만드는 것이 조금은 걱정되기도 합니다. 이는 이후 정권이 국민을 위한 정책보다는 인기 영합주의나 포퓰리즘에 물들게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두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물론 제 기우에 불과할지도 모릅니다만.

어쨌든 다른 분들처럼 자주 나가보지는 못할 것 같긴 합니다만(시리아 갈 준비도 해야 하니까요) 적어도 한번 가서 제 스스로 보고 판단을 해봐야겠습니다.

.... 그러려면 제발 디카가 빨리 고쳐져야 할텐데 말이죠(일본 다녀오느라 꽤 걸리나 봅니다. 그냥 정품 살 걸 그랬어요).

.... 뭐, 그래도 좋은 쪽으로 미국 쇠고기 문제가 해결이 나서 더 이상 사람이 다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만(그러면 못 나가게 되도 억울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 어쨌든 나가시는 분들..... 부디 몸 조심하시고.... 다치시지 않도록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xmamx 2008/05/27 21:06 # 답글

    이래저래 둘다 힘든것 같아요;;;

    참~
  • 사피윳딘 2008/05/28 10:20 #

    확실히 뭐, 뉴스를 보거나 촛불집회 방송을 보면 속이 오그라드는 느낌이 자꾸 들더만... 어쨌든 나도 디카 좀 빨리 고쳐서 나가야 하는데 말이야... 정말 여러모로 답답할 뿐이야...
  • 루미 2008/05/27 23:51 # 답글

    네... 정말 웹에서 보이는것만 볼 수는 없는것 같습니다. 직접 나가서 알 수 있는것들이 많더라구요.
    축농증;; 저도 앓은 병인지라 고생 이만저만 아닌걸 아는데..; 나으시길 바랍니다 ㅠ_ㅠ;
  • 사피윳딘 2008/05/28 10:23 #

    넵. 확실히 그런 것 같습니다. 어찌 되었건 나가볼 생각을 하고 있었으니 근시일내에 나가볼 생각입니다. 우선은 이 축농증 고치는 것부터 해야겠죠....
  • 흑염패아르 2008/05/28 10:21 # 답글

    일단 몸부터 챙기시고 ;ㅅ;... 나라를 챙기세요 ㅠㅠ
  • 사피윳딘 2008/05/28 10:23 #

    네. 그래야겠습니다. 일단 병원부터 확실히 다니고 그 다음에 나가봐야겠어요. ^^
  • 홍월영 2008/05/31 15:54 # 답글

    언제 한 번 뵈어야죠?
  • 사피윳딘 2008/05/31 15:58 #

    넵. 다음 주 중에 한번 날짜 잡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


리얼센스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