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sus.egloos.com

明과 冥의 경계에서

포토로그 방명록 이글루스 로그인




삼국지점 봤습니다.

사피윳딘입니다.

요즘 오랜만에 재미있는 점이 돌더군요. 삼국지점이라는 물건인데... 자신이 삼국지 시대에 인물이라면 누구와 가장 비슷할까... 라는 재미있는 점입니다.

여기를 누르시면 하실 수 있습니다(참고로 일어입니다)

일어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질문을 번역해봅니다.

1. 인접한 약소국가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뭐라고 답하시겠습니까?
(1) 즉시 공격을 개시한다.
(2) 사자를 보내 항복을 권유한다.
(3) 배반 공작을 실행, 내부에서 와해시킨다.

2. 새로운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느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뭐라고 답하시겠습니까?
(1) 자신의 일족 중 하나를 추천한다.
(2) 포로 중 우수한 자를 사면한 후 발탁한다.
(3) 다른 세력의 장수에게 배반 공작을 한다.

3. 적 세력에서 연회에 당신을 초대했습니다. 누구와 함께 가시겠습니까?
(1) 지력이 뛰어난 자
(2) 무력이 뛰어난 자
(3) 아무도 데리고 가지 않는다.

4. 포로를 대면했더니 당신을 마구 욕하고 꾸짖으며 난리를 피웁니다. 어떻게 대우하시겠습니까?
(1) 코웃음을 친 후 감옥으로 돌려보낸다.
(2) 그냥 목을 벤다.
(3) 휘하에 둔다.

5. 황제로부터 "권력자를 암살하라" 라는 밀명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1) 수락하고 이를 실행한다.
(2) 수락은 하지만 실행하지 않고 시간을 끈다.
(3) 거부하고 권력자에게 이를 밀고한다.

6. 행군 중에 물이 부족해 병사들이 갈증을 호소합니다. 어떻게 이를 진정시키시겠습니까?
(1) 이 앞에 매화나무 숲이 있다! 매실을 따서 갈증을 풀자!!
(2) 이 앞에 마을이 있다! 물을 약탈하자!!
(3) 이대로 적진까지 진군한다!!

7. 새롭게 얻은 영토에 당신보다 더욱 존경받는 인물이 있습니다. 그 사람을 어떻게 대우하시겠습니까?
(1) 죄를 씌워 추방한다.
(2) 손님으로 맞아들여 후대한다.
(3) 무시한다.

8. 병량 운송을 책임진 자가 운송에 늦은 것을 은폐하기 위해 허위보고를 한 것이 발각되었습니다. 어떻게 처벌하시겠습니까.
(1) 그의 일족을 모두 처형한다.
(2) 그를 추방하고 대신 아들을 그 자리에 둔다.
(3) 불문에 부친다.

9. 당신이 패해 도망치고 있는 방향에서 연기가 보였습니다. 당신은 어느 루트로 가시겠습니까?
(1) 그대로 진군한다.
(2) 험한 산길이 있는 다른 루트로 간다.
(3) 도주를 포기하고 항복한다.

10. 아무 생각 없이 거리에 붙은 의용군 모집 공고를 보고 있는데 왠 거한이 흥분 상태로 다가와 의용군 참가 권유를 했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1) 부디 저도 함께 하게 해주십시오!! 라고 하고 거한과 함께 의용군에 참가한다.
(2) 생각 좀 하게 해달라고 말한다.
(3) 거한이 누군지도 모르니 도망친다.

11. 강대국에 끼어 있는 약소세력의 군주가 구원을 요청했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1) 사자를 포박해 강대국에 넘긴다.
(2) 즉시, 군을 편성해 원군을 보낸다.
(3) 확실한 답변을 하지 않고 상황을 살핀다.

12. 볼품 없고 능력도 없어보이는 젊은 것이 당신이 있는 세력의 총사령관으로 취임했습니다. 어떤 태도를 취하시겠습니까.
(1) 동료들과 결탁해 퇴임할 것을 강요한다.
(2) 솔선수범해서 그를 따른다.
(3) 어쨌든 지켜본다.

13. 적을 추격하고 있는데 확실히 당신보다 강한 무장이 길을 막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1) 그대로 진군한다.
(2) 일기토를 요청한다.
(3) 항복하도록 설득한다.

14. 당신 세력에서 계승 전쟁이 발발했습니다. 어떻게 대처하시겠습니까.
(1) 장남이 후계자가 되어야 한다!!
(2) 장남을 뛰어넘는 능력을 지닌 차남이 후계자가 되어야 한다!!
(3) 지위를 버리고 그 세력을 떠난다.

15. 만약 삼국지 시대에 태어난다면 누구를 모시고 싶습니까?
(1) 조조
(2) 손권
(3) 유비

잘 보시고 체크해보세요. 참고로 답은... 뭐가 나올지 몰라서 해석 불가에요... (저랑 같은 결과 나오시면 아마 저랑 내용 같으실 듯) 지금까지 대충 조정대신(朝臣) 타입, 군주(君主) 타입, 군사(軍師) 타입, 도독(都督) 타입으로 수렴되는 것 같습니다. 대충 각각의 타입에 대한 결과들도 수집이 되었으니 대충 결과도 해석해봅니다.

● 군주(君主) 타입

통솔력과 매력이 높은 당신은 군주(君主) 타입입니다. 스스로 실무를 담당하기보다는 일에 적합한 인물을 뽑아 결과를 내는 일에 능숙하죠. 다만 주변 사람들이 예스맨으로 채워지지 않도록 다소 거슬리는 의견을 말하는 사람을 옆에 두면 좋습니다.
어울리는 직업은 프로듀서, 정치가입니다.

● 조정대신(朝臣) 타입

지력과 매력이 높은 당신은 조정대신(朝臣) 타입입니다. 숭고한 이상을 마음에 품고 있으면서도 현실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이죠. 다만 기성관념에 너무 매여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남의 이야기를 잘 듣고 유연한 사고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마음에 새겨두시길 바랍니다.
어울리는 직업은 바이어, 교사입니다.

● 군사(軍師) 타입

지력과 정치력이 높은 당신은 군사(軍師) 타입입니다. 지모가 뛰어나 번뜩이는 재기로 일을 해치우는 것이 당신의 특기입니다. 다만 모든 것을 자신의 아래로 보거나 남을 깔보는 버릇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남의 원망을 사지 않도록 오만불손한 태도를 보이지 않게 조심하세요.
어울리는 직업은 변호사, 프로그래머입니다.

● 도독(都督) 타입

통솔력과 지력이 높은 당신은 도독(都督) 타입입니다. 부하들을 이끌면서 스스로의 책략으로 성공을 이루어내는 타입이죠. 가끔 뜻대로 일이 풀리지 않을 때도 있겠습니다만 포기하지 말고 끈기있게 임하면 좋을 것입니다.
어울리는 직업은 컨설턴트, 만화가입니다.

● 장군(将軍) 타입(드디어 나왔습니다)

통솔력과 무력이 높은 당신은 장군(将軍) 타입입니다. 본인을 잘 따르는 직속 부하들이 많고, 본인도 상관과 부하를 챙기면서 일을 하는 것이 특기입니다. 상관에게 너무 신경을 쓰다가 아랫사람을 소홀히 여기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세요.
어울리는 직업은 시스템 엔지니어, 미용사입니다.

● 유능한 신하(能臣) 타입(이것도 있었습니다)

정치력과 매력이 높은 당신은 유능한 신하(能臣) 타입입니다. 당신 자신은 의식하고 있지 않아도 주위로부터 존경을 받으며 사람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습니다. 다만 너무 원리원칙대로만 생각하지 마시고 가끔은 마음을 풀고 재충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어울리는 직업은 소뮬리에, 스포츠 선수입니다.

● 태수(太守) 타입(이것도 있었네요)

무력과 매력이 높은 당신은 태수(太守) 타입입니다. 주어진 실무를 확실히 처리하는 것이 특기죠. 하지만 때때로 모험심을 가지고 낯선 세계를 탐구해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어울리는 직업은 파티쉐, 세무사입니다.

● 선봉장수(先鋒) 타입(오랜만에 새로운 타입입니다)

무력과 지력이 높은 당신은 선봉장수(先鋒) 타입입니다. 스스로 용기를 가지고 진격하며 정확한 판단력과 실행력으로 길을 헤쳐나가는 것이 특기죠. 다만, 타인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앞뒤 안가리고 뛰어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어울리는 직업은 편집자, 투자가입니다.
--------------------------------------

지력과 매력이 높은 당신은 조정대신(朝臣) 타입입니다. 숭고한 이상을 마음에 품고 있으면서도 현실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이죠. 다만 기성관념에 너무 매여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남의 이야기를 잘 듣고 유연한 사고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마음에 새겨두시길 바랍니다.



제 능력치라고 하네요. 지력 99에 매력 100이면... 신군주해도 괜찮을 것 같은데... (...........)



참고로 저는 삼국지의 무장 중 노숙과 가장 닮았다고 하네요. 네. 뭐, 기본적으로 저도 제 성격이 노숙과 닮았다고 생각하고 있는지라 어느 정도 납득했습니다.

핑백

  • 오토군의 크로와상 월드 : 오늘도 일용한 땜빵 2010-01-15 11:50:37 #

    ... [트랙백 - 소넷님 블로그 ]삼국지 무장점[링크-질문 번역된 곳][링크] 하는 곳저의 능력치는…참고로 저와 닮은 무장은 '손무'랍니다. 그럴리가. 테스트는 테스트일 뿐."그리고!!!"충격적인 구글의 번역.네이버 번역기 결과는 [ ... more

  • 살아가는 이야기, 사랑하는 이 아이 : 삼국지 무장 점 2010-01-15 12:28:12 #

    ... 하는 곳은 http://my3594.net/evaluation/ 입니다.일어해석이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사피 윳딘님의 포스팅 http://youngsus.egloos.com/2444308 중 질문 해석을 참조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참고로 13번 문제의 2번 보기 일기토란 1:1 승부를 뜻합니다)루크님의 http://b ... more

  • 여기 들어오는 자, 모든 희망을 버려라 : 문답; 삼국지 무장점 2010-01-15 12:53:15 #

    ... 해 보는 곳은 여기, 15개 질문의 친절한 번역은 여기에.사람 이름은 다햏히(?) 중국글자로 나오고, 해설은 구글번역기로 돌리면 대략 알아먹을 수 있음. 내 결과는...으응? 생각보다 훨씬 준수한데?! 그리고 비슷한 ... more

  • 삼국지 무장점 결과 « Written by Sam 2010-01-15 13:40:33 #

    ... One giant step for a man… 삼국지 무장점 결과 2010/01/15 삼국지 무장점 직접 하는 곳은 여기. 일어이므로 질문의 번역은 여기. 결과는… “통솔력과 매력이 높은 군주타입”…”직접 하기보다 적임자를 선정하는 것이 더 좋다”& ... more

  • 紅月奐鄕 : 삼국지점 2010-01-15 18:15:50 #

    ... 여튼 결과는 유비같은 놈이라고 나왔는데, 마지막 질문에서 나는 조조를 따르겠다고 했는데?ㅋㅋㅋ조조를 따르는 유비인건가 뭐지 이거. 하는곳 하는곳(구글번역기) 질답 번역(사피윳딘님) ... more

  • 레디 오스 성화 올림 : 삼국지 점을 봤습니다.(2) 2010-01-15 20:00:14 #

    ... 삼국지 점을 봤습니다.라쿤J님 댁에서 트랙백문제에 대한 해석은 http://youngsus.egloos.com/2444308 (사피윳딘 님의 포스팅)에 가시면 잘 나와있어서 점을 보기 편했습니다. ^^당신은 조정신하 타입이다!지력과 매력이 높은 당신은 ... more

  • 2시 27분 : 삼국지 점 2010-01-16 01:49:48 #

    ... 이곳</a>☞결과<a href="http://my3594.net/evaluation/result?res1=1,2&amp;res2=2,2&amp;res3=3,1&amp;res4=4,3&amp;res5=5,2&amp;res6=6,1&amp;res7=7,2&amp;res8=8,2&amp;res9=9,2&amp;res10=10,2&amp;res11=11,3&amp;res12=12,3&amp;res13=13,3&amp;res14=14,3&amp;res15=15, ... more

  • 야구, 농구, 스포츠 그리고 ^^ : 삼국지점.. 나도 해봤다. 2010-01-17 20:22:07 #

    ... 너무 매여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남의 이야기를 잘 듣고 유연한 사고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마음에 새겨두시길 바랍니다.어울리는 직업은 바이어, 교사입니다.출처:삼국지점 봤습니다.너무 점수가 후하게 나온 것 같네요 ㅋ그런데 과거 "얼굴인식" 했더니 금성무도 좀 닮았다고 나왔었는데.. ㅋ(여명도 있고 이연걸도 있다능.. ㅋ)※ p. ... more

  • capcold님의 블로그님 &raquo; Blog Archive &raquo; 트위터 백업 2010년 1월 3주 2010-01-18 08:57:01 #

    ... http://youngsus.egloos.com/2444308</a> 쳐봤다. 결과는 http://3.ly/B6ep 실로 '양호'한데, 역시 무력이 저질 OTL 10:42 PM Jan 14th from web pythagoras0 “너무 추워 일 못하겠어요” 정부청사 공무원 덜덜덜 http://bit.ly/5VWJSa 6:42 PM Jan 14th from web http://3.ly/NnFy 그저 서울'거주민'이 아닌 서 ... more

  • MidNight Obsession : 우우우우 2010-01-19 01:27:44 #

    ... 가 하는 일은 제대로 된 게 하나도 없단 말인가...흐흑...그래도 통솔 99에 지력이 96이라구...ㅜ,.ㅜ혹시나 바보 같은 삼국지 점을 해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요기'로 ... more

  • 탈력 축생 : 삼국지점 2010-01-19 21:33:12 #

    ... 내 컴이 고자인지 뭐가 잘못됬는지 트랙백이 안돼서 그냥 주소만 긁어옵니다http://youngsus.egloos.com/2444308일단 여기서 보고 왔구 하는것도 해석도 다 저 이글루에 써있으니 뭐 ... 일단 제 결과 으...한자 고자인 나에게 한자는 좀 고역 ...조정대신 ... more

  • 정숙지대 : 삼국지점 2010-02-28 21:27:10 #

    ... 옛날에 유행했던 삼국지점. 결과해석은 사피윳딘님 이글루에서 퍼옴. 知力と魅力が高いあなたは朝臣タイプでござる。崇高な理想を抱きつつも現実をしっかりと見据えている事でござろう。ただ既成概念に縛られ過ぎるところがありそうですぞ。人の話をよく聞き ... more

  • 남자라면 육포~~ : 삼국지 점.. 2010-03-01 01:54:36 #

    ... 정숙조신님 블로그에서 보고는 슥..사피윳딘님 이글루육손이라...;; ... more

  • 安徽省 合肥市 元一时代花园 3-402 : 삼국지점이라는게 있군요. 2010-04-23 16:59:59 #

    ... /my3594.net/evaluation 여기에 가면 할 수가 있고요.. 일본어인데 사피윳딘님이 블로그 (http://youngsus.egloos.com/2444308) 에 번역을 해놓으셨네요.. 전 육손이네요.. 군주를 누구 모시고 싶냐 할 때 손권을 골라서 육손 ... more

  • 지향점은 All Round Game Dever : [ETC] 삼국지점(?) 2010-05-02 11:58:04 #

    ... 사피윳딘 님의 블로그(http://youngsus.egloos.com/2444308)에 들렀다가 삼국지점(http://my3594.net/evaluation/) 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결과는... 조정대신 타입 ... more

  • 明과 冥의 경계에서 : 스타크래프트 2 자대배치 시험 2010-06-17 15:02:39 #

    ... .요즘 스타 2 홈페이지에서 꽤 재미있는 테스트가 돌고 있더군요.테스트 방법은 어떤 상황을 제시해두고 거기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를 물어보는 지극히 단순한 방식입니다. 예전 삼국지점 때와 같은 방식이죠.테스트는 이곳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한글이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되고요. 이렇다네요.재미 삼아 해보시면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 ... more

덧글

  • 마무리불패신화 2010/01/15 20:34 # 답글

    육항 나오면 무슨 타입이죠??
  • 사피윳딘 2010/01/16 05:21 #

    타입 부분에 대해서는 마무리불패신화님의 블로그에 해석을 해두었습니다. ^^
  • 동굴아저씨 2010/01/16 00:15 # 답글

    전 손무...손자가 나왔...
    저도 사피윳딘님이랑 같은 타입.
  • 사피윳딘 2010/01/16 05:21 #

    우와. 그럼 타입은 같지만 저보다 훨씬 뛰어나시군요. 손무라니!!
  • 만슈타인 2010/01/16 07:05 # 답글

    덕분에 점 잘 봤습니다. 손무 나왔습니다.
  • 사피윳딘 2010/01/16 07:06 #

    오오. 굉장하시군요. 손무도 많이 나오시는 것 같습니다. ^^
  • 만슈타인 2010/01/16 07:07 #

    개인적으로 밀덕후가 많아서 손무 사마의가 많이 나오는 거 같습니다. 유비도 꽤나 나오더군요 ;;
  • 사피윳딘 2010/01/16 07:09 #

    그렇군요. 아무래도 전략 전술적인 부분은 밀리터리에 관심가지신 분들을 따라가기가 쉽지 않으니까요. 대충 손무, 육손, 육항, 유비, 사마의, 노숙이 꽤 나오는 편인 것 같습니다.
  • 만슈타인 2010/01/16 07:20 #

    일단 손자는 병자국지대사야 불가불찰야라는 말이 있듯이, 전쟁 전에 화평을 권고하고, 인재 등용에 원칙이 있고, 군율을 엄히 할 경우 손무가 뜨는 거 같습니다. 좀 비인간적 측면도 있고 권모술수도 좀 부리는 케이스죠,
    대개 인덕을 베푸는 인간적인 측면이 있으며 황제파트에서 황제편을 드는 사람이 대개 유비고,
    또 정치적으로 과감한 결단을 내리면 육항 육손 사마의가 나오는 거 같습니다.
  • 사피윳딘 2010/01/16 07:21 #

    그렇군요. 확실히 뜨는 인물이랑 질문들을 잘 맞춰보면 그런 것 같네요. ^^
  • 대협 2010/01/16 09:14 # 삭제 답글

    손견이 나오군요..흠.
  • 사피윳딘 2010/01/16 21:34 #

    오오. 손견입니까? 강동의 호랑이군요!!
  • 徐賢公 2010/01/16 17:30 # 답글

    저는 단석괴가 나오는데.....
    삼국지에서는 한번도 못봤던 인물이라...백과사전을 찾아봤습니다.
    뭐..나브지는 않지만.....실상의 저와는 다른게..
    무력이....92가 나오더군요....헐~
  • 사피윳딘 2010/01/16 21:36 #

    선비족의 대군장 아닙니까!! 사실 선비족이 연의에서 저평가되어서 그렇지 역사적으로 상당히 의미를 가지고 있죠. 단석괴라면 훌륭하시군요.
  • 함부르거 2010/01/16 21:09 # 답글

    전 손견이 나오네요. 통솔 89 지력 75 무력 86 매력 82 정치력 66...
  • 사피윳딘 2010/01/16 21:37 #

    머.. 멀티플 타이거군요!! 확실히 손씨 집안은 능력자가 많습니다...
  • 자부신선 2010/01/16 21:47 # 답글

    統率力と武力が高いあなたは将軍タイプでござる。直属の部下を多数従え、上下に気を使いながらうまくやるのが得意でござろう。上に気を使い過ぎるあまり下の者をないがしろにする事の無きよう気を付けて下され。

    貴殿が向いている職業:システムエンジニア、美容師

    ------------
    이건..무슨 타입이죠?
  • 사피윳딘 2010/01/16 22:13 #

    드디어 장군 타입이 나왔군요!! 바로 해석 들어갑니다.

    통솔력과 무력이 높은 당신은 장군 타입입니다. 본인을 잘 따르는 직속 부하들이 많고, 본인도 상관과 부하를 챙기면서 일을 하는 것이 특기입니다. 상관에게 너무 신경을 쓰다가 아랫사람을 소홀히 여기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세요.

    어울리는 직업은 시스템 엔지니어, 미용사입니다.
  • 자부신선 2010/01/17 00:06 #

    아이쿠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조조 2010/01/16 23:56 # 삭제 답글

    저는 6번을 반복했는데 조정대신 육손 2회 도독 등지1회 도독 육항4회가 나오네요. 제가 스스로 생각하기에는 조조에 참모 정욱이랑 유사한 면이 있는 것 같았는데 대충 비슷한 것 같습니다. 혹시 다른 분 중에서 정욱 나오신 분은 없으신가요?

  • 사피윳딘 2010/01/17 04:42 #

    아마 계시겠지만... 저랑 연결된 덧글이랑 트랙백 하신 분들 중에는 조조님이 유일하신 것 같습니다.
  • 롤빵 2010/01/17 13:11 # 답글

    政治力と魅力が高いあなたは能臣タイプでござる。あなた自身は意識せずとも回りから尊敬され人々の見本となる事でござろう。但しあまり堅苦しくは考えず時には羽目を外しリフレッシュする事も大事ですぞ。

    貴殿が向いている職業:ソムリエ、スポーツ選手

    재미있는 점이군요. 해석 해주셔서 편하게 했습니다. 감사해요.
    결과에 없는 것 같아서.. 마지막에 유비 택했는데 저랑 닮은 인물은 손권이라네요.
  • 사피윳딘 2010/01/17 13:58 #

    오.. 능신 타입이 있었군요. 바로 해석 들어갑니다.

    정치력과 매력이 높은 당신은 능신(유능한 신하) 타입입니다. 당신 자신은 의식하고 있지 않아도 주위로부터 존경을 받으며 사람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습니다. 다만 너무 원리원칙대로만 생각하지 마시고 가끔은 마음을 풀고 재충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어울리는 직업은 소뮬리에, 스포츠 선수입니다.
  • leopord 2010/01/17 16:32 # 답글

    육항이 참 많이 나오나 보군요ㅎㅎ; 그런데 문제를 곰곰히 생각해 보면 정치적으로 과감한 결단을 할 수밖에 없는 질문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잘못한 자만 처벌하고 그 아들을 후계로 세워준다는 건 후환을 키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상상이 들거든요.ㅎ
  • 사피윳딘 2010/01/17 16:50 #

    사실 저도 해석을 하면서 "그 잘못한 사람의 아들을 세운다" 라는 걸까. "내 아들을 세운다" 는걸까? 좀 고민을 했습니다. 그런데 상황을 볼 때 아무래도 내 아들, 그러니까 친족을 세운다는 쪽이 더 상황에 맞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합니다.
  • 리버 2010/01/18 00:26 # 삭제

    제 생각엔 8번 문항은 '그 잘못한 사람의 아들을 세운다'는 쪽이 맞을 듯싶습니다. 선택지의 경향 상, 내 아들을 세운다는 해석은 결과적으로는 1번 선택지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아들 쪽이 군량 수송의 적임자라는 설명도 없으니까요(군량 수송 자체는 상당히 사무적인 일이지요).

    한편 문제의 경향을 본다면, 문항에서는 삼국지 내의 사건들을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유비, 조조, 손책, 손권, 원소 등의 이야기에서 유추한다면, 8번 문항은 주로 제갈량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제갈량의 2차 북벌(몇차인지 기억이 확실치는 않습니다)에서 군량 보급 실패를 사유로 이엄을 실각시킵니다. 그리고선 그의 아들(이통이었던가..)로 하여금 이엄의 직위를 잇게 하지요.

    이후 해석에 따른다면, 이러한 조치는 북벌 실패로 인한 사기 저하를 해소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아들을 그 직위를 잇게 함은 군의 사기와 장수의 불만을 동시에 제어하려는 시도라고 할 수 있겠지요. 마속의 경우(읍참마속)와는 달리 잘 매듭지어졌다고 평가되는 바입니다.

    조조 또한 원술공략(맞는지는;;) 때, 사기진작을 위해 무고한 군량관리관을 처형한 적도 있었지요. 친족에 대한 보상은 충분했으나, 상당히 냉혹한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제갈량은 신사적이고도 실리에 입각한 태도를 취했다고 여겨진답니다.

    결론은 그의 아들을 후계로 세우는 것은 후환을 키우는 게 아니라, 오히려 장수의 불만은 줄이고, 직위는 잃되 실권은 가질 수 있게하는 현명한 처사라고 여겨집니다.

    파파보이...는 다른 문제려나요;;
  • 사피윳딘 2010/01/18 01:42 #

    리버님 / 아, 그렇군요. 그 에피소드를 생각 못했군요. 저도 다른 문항에서는 바로바로 에피소드가 생각이 났는데 이 에피소드는 생각을못했어요.
  • 귀로리 2010/01/17 19:31 # 답글

    武力と魅力が高いあなたは太守タイプでござる。与えられた実務をしっかりとこなすのが得意でござろう。ただ時には冒険心を持って見知らぬ世界を知るのも良いかもしれませぬぞ。

    태수 라는 타입도 있군요...

    무력과 매력이 높은 당신은 태수 타입이다.주어진 실무를 제대로 해내는 것이 자신하자.단지 때에는 모험심을 가져 낯선 세계를 아는 것도 양 있어일지도 ‚
  • 사피윳딘 2010/01/18 01:46 #

    오오. 태수 타입도 있었군요. 일단 해석 들어갑니다.

    무력과 매력이 높은 당신은 태수(太守) 타입입니다. 주어진 실무를 확실히 처리하는 것이 특기죠. 하지만 때때로 모험심을 가지고 낯선 세계를 탐구해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어울리는 직업은 파티쉐, 세무사입니다.
  • 러움 2010/01/17 19:40 # 답글

    덕분에 삼국지 점을 잘 봤습니다. 고맙습니다. :D
    저는 도독이네요. 닮은 무장은 사마의라고 해서 놀랐습니다 우왕..//
  • 사피윳딘 2010/01/18 01:43 #

    오오. 무려 사마의입니까!!!
  • 헐키 2010/01/18 02:19 # 삭제 답글

    저도 덕분에 잘 봤습니다, 고맙습니다^^
    음.. 지력100 매력98 정치력87 통솔력87 무력59..
    조정대신 타입에 닮은 인물 육손이네요..
    실제로도 이런 능력치 가지고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ㅠㅋ


    근데.. 저거 5개 능력치 중 상위 2개 능력치 가지고 결과가 나오는 거니까,
    경우의 수(5x4/2!) 다 계산해 보면 10가지가 나오겠는데요..ㄷㄷㄷ;
    아직 세 가지 타입(지력+무력, 정치력+무력, 정치력+통솔력)이 더 남아있는 듯 합니다. 과연 어떤 이름이 붙어있을지 궁금하네요.ㅎㅎ
  • 사피윳딘 2010/01/18 02:25 #

    저도 많이 궁금합니다. 과연 어떤 타입으로 나올까요. ^^
    그나저나 바로 알고리즘을 파악하시다니... 훌륭하십니다.
  • 헐키 2010/01/19 14:40 # 삭제

    음.. 다시 해봤더니, 90 넘는 능력치가 두개 이상 나와야 무슨무슨 타입이라는 이름을 붙여주는 것 같습니다..; 무력과 지력을 제일 높게 하려고 노력해도 90이 안되니 아무 말도 안 뜸..;ㅁ;)a
  • 사피윳딘 2010/01/19 16:25 #

    아, 저도 몇개 해봤을 때 아무 말도 안 뜨는 경우가 종종 있었거든요... 그것이 그래서 그랬군요... 역시....
  • ㆍㅅㆍ 2010/01/18 07:15 # 답글

    다들 유명인이 나오는 군요 -_-; 전 하후상이 나오던데...
  • 사피윳딘 2010/01/18 11:25 #

    인물은 상당히 다양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인데 점점 뭔가 인물을 플러스하고 있는 것 같아요.
  • AlexMahone 2010/01/18 16:26 # 답글

    처음엔 번역기로 해석하고

    두번 더 했는데 사피윳딘님의 해석 덕에 쉬이 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두 번은 공명 나오고 한 번은 노숙 나오네요 ㅋ

    공명스타일에 무력이 높으면 육손인 것 같아요...
  • 사피윳딘 2010/01/18 16:29 #

    오오. 말씀을 듣고 보니 육손이 공명보다는 지력이 약간 떨어져도 공명보다는 멀티 플레이어니까 말씀이 맞는 것 같습니다. ^^
  • 수갑 2010/01/18 18:38 # 삭제 답글

    우왓.덕분에 재밋었네요.ㅎㅎ 도독타입의 왕준 나온거 같네여...삼국지는 잘 몰라서..음 엑스트라느낌이...췌엣.ㄳㄳ 재밌었습니다
  • 사피윳딘 2010/01/18 18:42 #

    재미있게 하셨다니 다행입니다. ^^
    왕준이라면 오나라를 멸망시켜 삼국통일의 대업을 이룬 장수군요. ^^
  • 수갑 2010/01/18 18:51 # 삭제

    ㅎㅎ 찾아보니 꽤나 맘에 드는 장수네요,노장의 멋진 느낌도 나구 ㅎ 노인은 위대한거니까 말입니다....ㅎ
  • 사피윳딘 2010/01/18 18:54 #

    네. 실질적인 삼국통일의 주역이니까요. 사실 삼국지 연의가 너무 후한시대에 집중된 면이 있어서 제갈량 사후의 일들은 너무 빨리 패스된 면이 있죠.
  • 렐름 2010/01/18 18:54 # 삭제 답글

    전 조정대신, 서서(徐庶) 타입이라고 합니다. 재미있네요, 번역 감사합니다^^
  • 사피윳딘 2010/01/18 18:54 #

    넵. 재미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안녕 2010/01/18 21:09 # 삭제 답글

    장군타입 마초..재밌네요 ㅎㅎ
  • 사피윳딘 2010/01/18 22:07 #

    재미있으셨다니 다행입니다. ^^
  • jeelunge7 2010/01/18 23:42 # 삭제 답글

    知力と魅力が高いあなたは朝臣タイプでござる。崇高な理想を抱きつつも現実をしっかりと見据えている事でござろう。ただ既成概念に縛られ過ぎるところがありそうですぞ。人の話をよく聞き柔軟な思考を持つ事を心がけて下され。

    貴殿が向いている職業:バイヤー、教師
  • 사피윳딘 2010/01/19 04:48 #

    넵. 위에 결과를 해석해두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다시 적어봅니다.

    ● 조정대신(朝臣) 타입

    지력과 매력이 높은 당신은 조정대신(朝臣) 타입입니다. 숭고한 이상을 마음에 품고 있으면서도 현실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이죠. 다만 기성관념에 너무 매여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남의 이야기를 잘 듣고 유연한 사고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마음에 새겨두시길 바랍니다.
    어울리는 직업은 바이어, 교사입니다.
  • 옷장수 2010/01/19 10:26 # 삭제 답글

    매번 사피윳딘님의 글 재미있게 잘보고 있습니다. ^^
    눈팅만하고 지나가다가 트랙백 걸게되어서 덧글 남겼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__)
  • 사피윳딘 2010/01/19 11:07 #

    트랙백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겐노스케 2010/01/19 17:12 # 삭제 답글

    황보숭,,,,,,,,,뭔가여,,,,,,,,,,,,,
  • 사피윳딘 2010/01/19 17:21 #

    후한의 충신인 황보숭이군요. 삼국지 연의에서야 유,관,장 3인에 집중하느라 돋보이지 않았지만.... 그래도 황건적의 난을 성공적으로 진압하는데 가장 공이 큰 장수이니(장량, 장보를 모두 평정하고, 병사한 장각의 목을 베어 조정에 보내기도 했으니)... 너무 좌절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녹슨 2010/01/19 20:13 # 답글

    진태 나왔네요 진태도 조신타입이었군요~
  • 사피윳딘 2010/01/20 05:19 #

    진태도 조신이었습니까... 진태하면 강유를 막아낸 용병술로 유명하다보니... 조신 타입일줄은 몰랐습니다... ^^
  • Serin 2010/01/20 15:58 # 답글

    전 군주 타입에 돈쨩이 나왔네요 =_=
  • 사피윳딘 2010/01/20 16:44 #

    오오. 하후돈이시군요. 정말 하후돈의 눈알 에피소드는 삼국지 명장면 중 하나죠.
  • 꼬마니체 2010/01/22 23:13 # 삭제 답글

    통솔100 지력79 무력79 정치75 매력 74군요...

    도독타입의 곽회가 나왔습니다.,
    곽회...뭐 나쁘진 않군요;;;
  • 사피윳딘 2010/01/23 03:55 #

    오오. 곽회라... 좋군요. 가정 전투에서 장합과 더불어 마속을 격파한 장수 아닙니까. ^^
  • 챈가후 2010/01/25 17:58 # 답글

    이거 재밌네요. 전 장군 유형인데, 閻行 누군지 모르겠군요..;
  • 사피윳딘 2010/01/25 18:23 #

    아, 찾으셨군요. 염행이요. 사실 저도 염행에 대해서는 위략에서 나와 있는 마초에게 압승한 기록만 알고 있어요. 마초를 이겼을 정도니능력은 뛰어날텐데... 역시 연의는....
  • 챈가후 2010/01/25 18:03 # 답글

    이거 재밌네요. 전 장군 유형인데, 염행이 나오네요. 꽤 검색해보니 마초를 압승 했다는데.. 너무나도 알려지지 않은..

    다시하니 조정대신으로 서서가 나옵니다..?;
  • 사피윳딘 2010/01/25 18:23 #

    네, 재미있게 해주셨다니 다행입니다. ^^
  • 윤군 2010/01/25 22:38 # 삭제 답글

    군주타입 マツモ는 누구인가요? 해석좀 해주세요 ㅠ
  • 사피윳딘 2010/01/25 23:47 #

    マツモ는 그 사이트 운영자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군주타입은 위에서 적었습니다만... 다시 붙여넣기하겠습니다.

    ● 군주(君主) 타입

    통솔력과 매력이 높은 당신은 군주(君主) 타입입니다. 스스로 실무를 담당하기보다는 일에 적합한 인물을 뽑아 결과를 내는 일에 능숙하죠. 다만 주변 사람들이 예스맨으로 채워지지 않도록 다소 거슬리는 의견을 말하는 사람을 옆에 두면 좋습니다.
    어울리는 직업은 프로듀서, 정치가입니다.
  • 챈가후 2010/01/26 13:36 # 답글

    선봉타입 추가해주세요 ~_~ 이엄입니다.
    직업은 편집자,투자자네요.
  • 사피윳딘 2010/01/26 17:20 #

    드디어 또 새로운 타입이 나왔군요. 일본어 부분을 복사해주시겠습니까? 아니면 결과 나온 곳 링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 챈가후 2010/01/26 17:46 #

  • 사피윳딘 2010/01/26 17:57 #

    번역 완료했습니다. ^^

    ● 선봉장수(先鋒) 타입(오랜만에 새로운 타입입니다)

    무력과 지력이 높은 당신은 선봉장수(先鋒) 타입입니다. 스스로 용기를 가지고 진격하며 정확한 판단력과 실행력으로 길을 헤쳐나가는 것이 특기죠. 다만, 타인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앞뒤 안가리고 뛰어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어울리는 직업은 편집자, 투자가입니다
  • 2010/01/26 18:0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사피윳딘 2010/01/26 18:02 #

    전에 유방 나오신 분이 계셔서 감은 잡고 있었습니다. 이러다가 수호전에 나오는 인물들도 나오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습니다... (....)
  • 챈가후 2010/01/27 08:39 # 답글

    마초까진 나오네요., 무력 100이라... 강유 나오길 노리고 있는데 당췌 나올 생각을 안하네요..;
  • 사피윳딘 2010/01/27 08:55 #

    헉... 계속 도전 중이십니까... 뭐, 뭔가 프로페셔널한 기분이....
  • 뿅뿅 2010/01/28 22:20 # 삭제 답글

    이거 테스트 잘 맞으시나요?
    전 해봤는데, 지력이 무려 100 ㅎㄷㄷ
    제가 생각하기에 전 정말 머리 타입 아닌데 이렇게 나와서 너무 이상하네요-ㅅ-
    게다가 닮은 꼴이 무려 공명님 이시라니;;;
    다시해봐야 겠네요 ㅋㅋㅋ
  • 사피윳딘 2010/01/29 07:05 #

    저도 뭐, 지력 100에 매력 99 나오더군요. 제가 그 정도 레벨은 아니라는 걸 제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기분은 좋더라고요. 실제 맞다기 보다는 그냥 기분 좋으려고 하는 것 같아요. ^^
  • 사피윳딘 2010/01/31 03:35 #

    네. 그냥 뭐, 이런 점은 재미로 하는거죠...
  • 호사바치 2010/01/29 14:05 # 삭제 답글

    잘봣어요 ㅎ 저는 하다보니 韓信 이게나왓는데 한신맞죠? 맨처음에는 이것만 해보고 말없이사라지려고햇엇는데 어라 한신 ?_? 이녀석이 삼국지에 나오던가 하고봣더니 삼국지 외의 인물도 나오나보네요 ㅎ 도독타입에 지력 통솔력이높고 나머지는 80점대가 나와주네요 한신이라니 'ㅅ'..
  • 사피윳딘 2010/01/29 14:05 #

    넵. 한신입니다. ^^
    이미 초한지 인물들도 플러스 된 모양이더라고요. ^^
  • 호사바치 2010/01/29 14:13 # 삭제

    아아 한번더해서 강유에 장군타입나왓길레 붙이고 가야지하고왓더니 벌써달아노셧네요 와 ' '; 댓글은안써도 자주 구경올게요 ㅋ
  • 사피윳딘 2010/01/29 14:13 #

    넵. 자주 놀러오세요. ^^
  • 챈가후 2010/01/30 20:22 # 답글

    여인물도 나오네요.. 왕이..라..;;
  • 사피윳딘 2010/01/31 03:38 #

    왕이도 나옵니까? 거 참... (.....)
  • anewlakfk 2010/02/01 20:05 # 답글

  • 사피윳딘 2010/02/02 02:22 #

    네. 인물들은 점점 더 업데이트가 되어가는 것 같더군요. ^^
  • 이잉~ 2010/02/26 00:57 # 삭제 답글

    전 두번 다 제갈공명 나왔어요 ㅋㅋㅋ 신기 *_*
  • 사피윳딘 2010/02/26 03:47 #

    오오. 공명이시군요. ^^
  • 김짱구 2010/03/02 01:40 # 삭제 답글

    번역글 아주 잘 봤습니다
    블로그에 삼국지 점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
    이 글을 링크를 허락도 없이 먼저 했습니다 ㅠ
    먼저 올려놓고 말씀드려서 죄송하지만
    링크를 해도 될까요??
  • 사피윳딘 2010/03/02 04:39 #

    네. 링크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전... 2010/03/21 19:07 # 삭제 답글

    정욱이 나왔네요;;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 사피윳딘 2010/03/22 04:24 #

    넵. 재미있게 즐기셨다니 다행입니다. ^^
  • 어라라 2010/03/23 01:12 # 삭제 답글

    占いの結果貴殿は朝臣タイプでござった!
    知力と魅力が高いあなたは朝臣タイプでござる。崇高な理想を抱きつつも現実をしっかりと見据えている事でござろう。ただ既成概念に縛られ過ぎるところがありそうですぞ。人の話をよく聞き柔軟な思考を持つ事を心がけて下され。

    貴殿が向いている職業:バイヤー、教師



    아손타입이랍니다;;
  • 사피윳딘 2010/03/25 04:02 #

    후후. 번역기에서 아손 타입이라고 나와서 이게 뭔가 하셨겠네요... ^^
  • 어라라 2010/03/23 01:13 # 삭제 답글

    아 이게 조정 대신이군요 ㅋㅋ
  • 사피윳딘 2010/03/25 04:02 #

    넵. 조정 대신 타입입니다. ^^
  • 서동희 2010/04/18 12:57 # 삭제 답글

    ㅋㅋ저는 지력94 통솔력83 무력56 매력91 정치력87...바이어, 교사가 어울린다네요. 비슷한 것은 육손으로 91 63 87 88 94 라고 합니다.ㅋ
  • 사피윳딘 2010/04/19 03:52 #

    조정대신 타입이시군요. ^^
    대부분 조정대신 타입이 전체적으로 수치가 높더라고요. ^^
  • 똑같넹. 2010/04/26 04:07 # 삭제 답글

    통솔력 82 지력 98 정치력 88 매력 89 무력 53 조신에다 저도 똑같이 노숙이네요.

    직업도 교사나 공무원이나 얼추 성향에 맞게 나왔네요.
    조정대신이 아니라 말딴 조신...
  • 사피윳딘 2010/04/26 09:33 #

    어.. 그러고보니 공무원도 일단은 조정대신이군요(이제 눈치챘다).
    지금까지는 직업이랑 삼국지 직업이랑 별로 매치시켜본 적이 없었는데... 생각해보니 비슷하네요... (.... 당연한 것이었나요? 으음....)
  • 유비떳어요 2011/07/25 19:55 # 삭제 답글

    조정대신타입에 유비가 떳습니다.
    근데 왜 유비는 능력치가 없을까요 -ㅁ-?
  • 사피윳딘 2011/07/26 05:09 #

    유비도 능력치가 있을텐데요.... 좀 오래된 거라 지워졌나요,.. ㅜㅜ
댓글 입력 영역
◀ 다음덧글    이전덧글 ▶


리얼센스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