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sus.egloos.com

明과 冥의 경계에서

포토로그 방명록 이글루스 로그인




남자의 한계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사피윳딘입니다.

얼마전에 모 다큐멘터리를 보았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생리학적인 차이에 대한 다큐멘터리였는데요. 사실 내용은 아주 뻔한 내용이었습니다.

"남성은 여성보다 공간 감각이 뛰어나고 여성은 남성보다 동시에 더 많은 일을 처리할 수 있다."

뭐, 이 사실이야 뭐, 하도 많이 들어서 귀에 딱지가 앉을 지경인 이야기죠.

근데, 이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뇌의 움직임을 보여주더군요. 그걸 보다보니 갑자기 좀 엉뚱한 생각이 들기 시작하더군요.

"만약 뇌의 구조가 달라서 그것이 어렵다면 후천적인 노력으로 어떻게 고칠 수 있지 않을까?"

그러니까 이런 거에요. 여성분들 중에서도 주차 엄청 빠르게 잘 하시는 분들이 계시거든요. 그런 분들 같은 경우는 여성이지만 계속 운전하시다보니 주차 실력도 느신 것이겠죠. 그렇다면 남성들 역시 후천적인 노력으로 멀티 테스킹(?)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실 저도 역시 한꺼번에 여러 일들이 몰려들면 버벅이는 편입니다. 그리고 일을 하나 하다보면 다른 일에 대해서는 까맣게 잊어버리죠. 뭐, TV 보면서 요리하는 정도까지는 가능하지만 문제는 TV 내용을 제대로 기억 못합니다. 컴퓨터 하면서 TV도 보긴 합니다만 그런 경우 내용을 제대로 기억하는 경우는 거의 없죠.

그 다큐멘터리에서의 실험도 비슷했습니다. TV를 보면서 이불 개고, 택배 받고, 커피를 타면서 음식도 만드는 말 그대로 멀티 태스킹을 주문을 하더군요. 물론 실험 결과, 남성들은 일을 처리하는 시간이 여성들에 비해 대부분 길었고, 거기에 TV 내용도 거의 기억하지 못하는 비율이 높았습니다. 여성들은 물론 일도 빨리 처리하고 TV 내용도 꽤 기억하고 있었죠.

하지만, 그 실험에서도 여성 중에서도 못하시는 분이 계셨고, 남성 중에서도 잘하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즉, 이는 통계학적 실험 수치이기는 하지만, 사실 남성이라고 해서 못 한다는 보장은 없다는 이야기도 된다는 것이기도 하죠. 여성 분들 중에서도 주차 왠만한 남성 분들보다 잘 하는 분이 계시는 것처럼 말이죠.

그래서 한번 도전해봤습니다. 도전 과제는 간단. 방영되는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다른 일을 해보는 겁니다. 다만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일인 마비노기 영웅전 플레이(어이)와 함께 그 시간 대 제 애청 프로그램인 서프라이즈(진실 혹은 거짓 아시죠?)를 보는 것. 그리고 약간의 텀을 둔 후에 인터넷을 통해 다시 보기 하기 전에 내용을 기억해내는 겁니다.

... 거기, "아주 쓸데없는 짓거리를 하고 있군" 이라는 표정으로 보시는 분.....

... 저 역시 동의하는 바입니다만.... 그냥 심심풀이로 한 거니까 좀 봐주세요..... (...........)

아시다시피 마비노기 영웅전은 던전에서 끊임없이 플레이를 해줘야 합니다. 따라서 꽤나 집중하지 않으면 함께 플레이하는 분들께 꽤나 민폐가 되는 게임이죠.

... 하지만, 다행히도 그렇게 민폐 플레이는 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제 캐릭터가 힐러 캐릭인지라 최대한 힐에 집중하고 공격은 골렘 소환(조종하는데 그리 복잡한 조작이 필요없는)으로 때웠거든요(............).

... 조금 비겁하다는 느낌도 들긴 했습니다만.... 뭐, 어쩌겠습니까.... 일단 게임 하면서 TV 본 건 맞잖아요. 어쨌든 두 개의 일을 동시에 하는 것이긴 하니까....

... 지 좋아하는 일만 한다... 라고 하시는 분.... 죄송합니다.... 하지만, 남자분들 게임하면서 TV 틀어두시는 분들 많거든요. 저만 그런 거 아니거든요(비겁한 변명이십니다!!!).

어찌 되었건 게임 스타트!!! (...........)

열심히 게임을 하는 동안, TV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서프라이즈가 하고 있었습니다.

"에이. 오늘은 별로 재미있는 이야기가 없네 그래."

... 하지만, 일단 내용은 기억을 해야 하니 곁눈질로 흘끔흘끔 보면서 게임에 집중했습니다.

그리고, 어느덧 1시간이 지나 서프라이즈가 종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저 역시 게임을 끝내.... 야 하는데.....

... 저도 모르게 계속 하게 되었습니다.... (......................)

... 이, 이것이 게임 중독증!!!!!

... 하지만, 얼마 못 가 체력이 딸려서 그만 종료하고 나왔습니다(......어이).

그리고, 인터넷에 다시 보기 뜨는 시간을 기다리기 위해 몇 시간 동안 쉬었죠.

.... 그런데요... 그런데 말입니다....

.... 그 시간동안 도전이 뭐였는지 까먹어버렸습.... (..........................)

.... 애시당초 장난 비슷하게 시작했던 실험이었던지라 그냥 룰루랄라 하던 중에 깔끔하게 까먹어버렸습니다.... ㅜㅜ

그게 기억난 것은 어제 자기 직전.... (.........)

어, 어쨌든 그 때라도 기억났으니 차근차근 오늘 봤던 서프라이즈 내용을 떠올리기 시작했습니다.

.... 그런데....

.... 그런데....

.... 기억이 안 나요....

.... 전혀 기억이 안 나요....

.... 내용이 뭐였는지 기억이 안 나요....

머리 속 상태... 완전 백지.... (........................................................)

.... 기억이 나는 건.... "아, 재미있는 이야기 안 하네?" 정도? (어이)

그런데, 나중에 다시 보니까 또 기억이 나더군요. 다시 볼 때가 되어서야... "아, 내가 저걸 봤었지." 하는 탄성이 나오더군요.

.... 결국 결론은....

"역시 남자의 한계를 극복하기는 어려웠다"

라는 결론이 나오더군요.

하지만, 계속 노력해서 언젠가 한계를 극복해보고야 말겠습니다(불끈).

아무리 선천적으로 한계가 있더라도 꾸준한 노력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믿으니까요(불끈).

明 : 결론적으로 어제 하루종일 집에서 게임하고 TV 보면서 놀았다는 이야기군요.
冥 : 그걸 저렇게 자신의 한계에 도전한 것처럼 바꿔버리는 저 뻔뻔함에는 고개가 절로 저어지는군.

(뜨끔) 으흠흠... 네. 어쨌든 힘내겠습니다.



덧글

  • 2010/05/17 06:52 # 답글

    익숙함 문제 같은데요. 부엌에서 몇년 살다 보면 잘 되던데...-_-;
  • 사피윳딘 2010/05/17 06:59 #

    그러니까요. 충분히 될 것 같단 말이에요.
    뇌라는 것이 사실 쓰면 쓸수록 개발된다고들 하잖아요? 그러니까 남자든 여자든 익숙해지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에요.
  • 흑염패아르 2010/05/17 09:14 # 답글

    ㅋㅋ 근데 이비는 힐러가 아니예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사피윳딘 2010/05/17 09:50 #

    요즘에는 확실히 블애 덕분에 데미지 딜러로 더 날리고 있긴 합니다만... 뭐... ㅜㅜ
  • 긁적 2010/05/17 09:19 # 답글

    글쎄요...
    김택용이나 김구현이라면? (....)
  • 사피윳딘 2010/05/17 09:50 #

    김! 택! 용!
    김! 구! 현!

    ... 죄송합니다...
  • 소년H 2010/05/17 09:44 # 답글

    그러나 'TV에만 집중하면 과연 그걸 다 기억했을까'부터 의문인 저인지라 (...)

    그 프로가 제가 본 그 프로인지 모르겠는데 거기선 아예 딱 잡는 내용이 나오죠. 남자와 여자 중 자기 성별의 특성이라 할 만한 것 대신 반대 성별 특징을 가진게 통계적으로 17%...이 이유는 언제 이쪽이 진화에 적합할지 모르기 때문..이런 식으로..

    분명한 건 전 남자인데 멀티태스킹에는 능하고 (3중 채팅+독서같이) 운전은 시도조차 못 하는 상황이란 것 (...)
  • 사피윳딘 2010/05/17 09:54 #

    사... 사실 저도 TV 집중해서 봐도 기억할까 하긴 해요. ㅜㅜ
    또 말씀대로 반대 성별 특징을 가진 분들도 꽤 되는 걸로 알고 있고요. 사실 통계수치라는 것이 결국 단순한 성향일 뿐, 그것이 모든 경우에 대입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런 통계를 보면 왠지 "아닌데?" 하고 우기고 싶어지긴 해요.
  • luxferre 2010/05/17 10:27 # 답글

    나이들면서 바뀌나봐요....어릴때는 수업시간에 맨앞자리 않아서 몰래 만화책보면서 수업내용 필기다하고 거기에 질문까지 했었는데...요즘은 운전할때 누가 옆에서 단답형으로 끝나지 않을 질문을 자꾸 말 걸면 사고날 것 같습니다.-.- PC로 작업할때도 조금 생각해야하는 질문 받으면 순간적으로 하락하는 작업속도-.-
  • 사피윳딘 2010/05/18 03:22 #

    으음. 확실히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저도 대학생 때는 말씀하신대로 멀티 태스킹이 가능했었는데... 채플 시간에 숙제 하면서 설교 내용 요약 다 하고 그랬거든요. 요즘은 그게 안 되는 것 같아요.
  • 夢影 2010/05/17 14:10 # 답글

    전 여잔데 멀티태스킹은 일하면서 딴짓할 때 말고는 아예 불가한 듯 합니다. 이거저거그거해! 라고 시키면 순서도 가늠 못하고요 다 손에 들고 멍하니 서있거든요. 티비나 책 보다가 다른 사람 말 씹는 것도 한두번 아니고.. orz
  • 사피윳딘 2010/05/18 03:23 #

    으음. 저도 갑자기 이것저것 시키면 당황해서 아무 것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실히 이건 익숙하나 아니나의 차이 같아요. 남녀 차이라고 보기에도 조금은 무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 이스크라 2010/05/17 17:05 # 삭제 답글

    아아.. 무지 공감가는 내용을
    정말 박력있고 설득력있는 실험으로
    증명해 주셨군요.
    (왠지 안어울리는 공감...ㅡ_ㅡa)
  • 사피윳딘 2010/05/18 03:26 #

    바... 박력까지는.... (음음)
    사실 반장난으로 한번 체크해본 것인지라서요.
    다만, 확실한 건, 역시 성별 문제 역시 사람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 라는 것 같아요.
  • 리엘 2010/05/17 23:25 # 답글

    저는 게임하다가 가끔 너무 기계적으로 게임을 해서 심심하다 싶을 땐 동영상 틀어놓고 하는데... 동영상에 완전히 집중하긴 힘들더라고요. 게임을 투컴이상 돌리니 엄밀히 말하면 이미 멀티태스킹이긴 하지만 요새 누가 투컴을 멀티태스킹이라 정의하겠습니까ㅋ 거의 게임은 습관적으로 키보드만 누지르고, 드라마는 거의 소리로 듣는 정도?-_-; 게다가 외화는 자막없으면 거의 내용은 모르고 지나간다고 보는게 100%...
    그리고 저 나름 주차(뒤로 박는)도 잘한다..고 생각합니다-_-ㅋ 거의 한번에 성공하니까요. 참고로 주행거리 200km 정도밖에 안된 27세 생초짜 여성 드라이버입니다ㅋ
  • 리엘 2010/05/17 23:26 #

    ..다시 읽어보니 거의 한 번은 좀 아닌 것 같고 줄맞추려고 한 번 정도는 빼고 다시 박는군요-_-a
  • 사피윳딘 2010/05/18 03:30 #

    확실히 여성분들도 동영상 보면서 게임하는 것이 어렵다는 분들이 꽤 계시네요. 또 확실히 주차 잘 하시는 여성분들도 꽤 많이 봤습니다. 이런 걸 봐도 역시 개인의 성향에 따라 그 통계와는 다른 결과를 낼 수도 있다는 것이 나오는 것 같아요.
  • 시프 2010/05/18 06:10 # 답글

    저같은 경우는 마영전(리시타), 던파등 하면서 TV를 보면 TV내용이 중간중간 없더라고요.[...]
    나중에 재방송을 볼때 '응? 이거 본거잖아'ㅅ'' 라면서 핵심만 알고있....
  • 사피윳딘 2010/05/19 05:32 #

    저도 종종 그러는 편입니다. 그래서 재방송 보면서 "오오. 이게 했었네?" 하면서 보다가 "응? 이거 본 거잖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죠.
  • xmamx 2010/05/18 17:04 # 답글

    게임하면서 테레비 보기는 달 되던데....
    흠... 여아이돌이 나와서....
    흐히히~
  • 사피윳딘 2010/05/19 05:33 #

    이런이런. 여자 아이돌은 눈에 잘 들어오나보구만.
  • 팡그람 2010/05/22 03:36 # 답글

    뇌 구조란건 특정 기능을 사용할수록 신경이 형성되서 그에 대한 무의식적 반응을 유도하니까요. 복서들이 주먹이 날아오면 무의식적으로 카운터를 날리는 거랑 같은거죠. 공부도 하면 할수록 가속이 붙는거랑 같은 겁니다. 뭐 이걸 괴이하게 꼬아서 싸이킥 이론에 연동 시키는 사람도 있긴 한데[..] 멀티 태스킹 연습을 많이 하시다 보면 분명 잘하시게 될겁니다. 쓸데없는 일일수도 있지만.
  • 사피윳딘 2010/05/22 16:01 #

    후후. 확실히 뇌라는 것이 연습에 따라서 얼마든지 개발될 수 있는 것 같아요. 어쨌든 좀 연습 좀 해볼까 생각합니다. 쓸데없는 일일수도 있지만, 사실 제가 원래 쓸데없어 보이는 일에 잘 끌려서 말이죠. ^^
댓글 입력 영역


리얼센스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