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sus.egloos.com

明과 冥의 경계에서

포토로그 방명록 이글루스 로그인




LTE로 정말 영화를 다운 받으실 건가요?

사피윳딘입니다.

요즘 이제 슬슬 각 회사에서 LTE폰이 출시되면서 TV에서도 광고들이 나오고 있죠.

근데, 보통 속도 이야기를 하면서 예전부터 광고에서 빠짐없이 나오는 것이 영화 다운 받는데 몇 초 어쩌구 이야기를 하는 부분이죠.

그런데, 제 경우도 이제 곧 새 핸드폰을 장만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 진심으로 궁금해진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영화를 다운로드 받는 부분입니다.

뭐, 예전과는 달리 최근에는 영화를 합법적으로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도 많으니 저작권 논의를 넘어간다고 치더라도.... 솔직히 기존 3G로는 그 속도가 그리 빠르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었으니까요.

그러다보니 다운로드를 받을 때는 Wi-Fi를 이용하거나 PC에서 다운로드를 받았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3G망을 이용한다고 해도 거의 대부분이 카카오톡이나 웹 서핑 정도에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죠.

그래서, 광고에서 영화를 다운 받니 뭐니 해도 그냥 과장광고라고 생각하고 넘겼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LTE가 생기면서 3G 시절의 약점이었던 속도가 Wi-Fi 수준 혹은 능가하는 수준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원빈씨가 광고했던대로 이제 영화를 핸드폰으로 다운로드 받는 것도 그렇게 문제는 아니겠지요.

그러다보니 이제는 또 가격이 걸립니다. 예전 3G 때는 무제한 요금제가 있었고... 그러다보니 영화를 다운로드 받는데 그렇게 금전적인 부담이 적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LTE의 경우는 또 그렇지가 않죠. 일단 무제한 요금제가 없기도 하고, 현재 나온 요금제를 보면 그 가격도 만만치가 않다보니 이걸로 영화를 다운로드 받는다는 것이 좀 저어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모처럼 LTE라는 고급 기술이 등장을 했는데... 이걸 예전 3G 때처럼 그냥 카카오톡이나 웹 서핑 정도에만 사용하는 것도 뭔가 좀 아깝다는 생각도 듭니다.

뭐, 물론 제가 아이폰 4S를 구입한다면야 할 필요가 없는 걱정이긴 합니다. 아이폰 4S는 LTE를 지원하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그 때까지 기다리지 못한다면.... 아마 LTE폰을 구매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데... 그렇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긴 합니다.

아직 LTE를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이 대다수인 현 상황에서 이런 질문을 하는 것도 좀 이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이긴 합니다만.... 만약 LTE를 사용하게 되신다면.... 광고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영화를 초고속으로 다운 받아 보시겠습니까?

참고로.... 저는 아직 고민 중입니다.... 가격으로 보면 영화 같은 거 다운 받거나 실시간 동영상을 보는 것 조차도 무리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만.... 그래도 LTE를 직접적으로 확실히 체험하려면 돈이 들더라도 좀 써먹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십니까?




덧글

  • 小さな願いのあすか 2011/10/16 10:27 # 답글

    제경우는 wibro 30기가를 유용하게 사용하는 편이라.. LTE 에볼 에 만족스런 요금제가 나올때까지 기다릴 생각입니다.
    내년 후반기쯤 LTE가 안정화 되면 모를까 지금 LTE 하는건.. 호갱이에요 ㅡ_ㅡa;;
    커버리지 영역이 얼마 안되서 ㅡ_ㅡ;
  • 사피윳딘 2011/10/16 10:30 #

    저도 사실 그 생각을 하고 있기는 합니다.... 아직 커버리지 영역이 얼마 안 되는지라... 굳이 지금 사용할 필요가 있을지는 고민이 되더군요.... (.....)
  • 삼손 2011/10/16 10:30 # 답글

    영화 두편 다운받으면 한달 사용량 초과 '-^)b
    ...xx...
  • 사피윳딘 2011/10/16 10:30 #

    그러니까 말이에요.... ㅜㅜ
  • 라쿤J 2011/10/16 10:37 # 답글

    그 작은 화면으로 영화를 보느니 안보고 말겁니다[...]
  • 사피윳딘 2011/10/17 06:01 #

    하긴.. 화면이 너무 작기는 해....
  • JOSH 2011/10/16 10:53 # 답글

    LTE 폰을 3G요금제로 가입할 수 있게 될 듯..

    그런데 이놈들 3G요금제의 기능을 깎아버릴거 같은데...
  • 사피윳딘 2011/10/17 06:03 #

    확실히 LTE 요금제는 너무 비싸서.... 저도 왠지 LTE로 가입하시는 분들이 그렇게 많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근데 말씀대로 3G 요금제의 기능을 깎아버릴까 좀 걱정이 됩니다.... ㅜㅜ
  • 넷아트 2011/10/16 11:01 # 답글

    LTE는 1메가당 12.8원 따라서 영화한편 1.4기가쳤을때 1만7920원....

    멋진데? 예전처럼 게임하나받을때 패킷요금이 만원씩나오던 상황을 재현해주는군요.
  • 사피윳딘 2011/10/17 06:03 #

    ... 아흐흑... 진짜 너무 비싸요.... ㅜㅜ
  • 넷아트 2011/10/16 11:03 # 답글

    영화한편에 컨텐츠료 2000원 패킷요금 18000원 내느니 그냥 영화관 가는게 현명할듯 ㅡㅡ 둘이서 팝콘까지 먹겠네
  • 사피윳딘 2011/10/17 06:03 #

    진짜 영화관이 나을 것 같아요.... ㅜㅜ
  • 넷아트 2011/10/16 11:08 # 답글

    쟤네들이 영화한편 기준삼는건 700mb기준 그러니까 ㅡㅡ 저화질 영화하나에 7980원이네요 하하... 720p나 1080p 자랑하는 영상가면 혼절하겠다.
  • 사피윳딘 2011/10/17 06:04 #

    그러고보니 기준이 700메가겠군요... 흐음... 언제적인데 저게....
  • LONG10 2011/10/16 11:32 # 답글

    통신사는 집에서 Wi-Fi를 사용한다는 생각이 머릿속에 없습니다.
    그러니까 월 평균 무선인터넷 이용량이 그렇게 나오는 이유도 이해를 못 하고요.

    그럼 이만......
  • 사피윳딘 2011/10/17 06:05 #

    그러니까요... 요즘 광고보면 정말 Wi-Fi 집에서 안 쓴다는 생각 안 하는 거 아니야? 하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 teese 2011/10/16 12:44 # 답글

    스마트폰으로 영화컨텐츠는 좀 과하죠.
    20~30분정도의 저용량 컨텐츠가 계발됬으면 좋겟군요.
  • 사피윳딘 2011/10/17 06:06 #

    저도 동의합니다... 스마트폰용 저용량 컨텐츠가 필요해요.... ㅜㅜ
  • PFN 2011/10/16 12:53 # 답글

    더욱 문제인건 LTE 3G 구별없이 한번에 묶어서 용량을 측정한다는 거죠

    그건 당연히 분리해야지 왜 묶은 걸까요
  • 사피윳딘 2011/10/17 06:06 #

    아, 정말인가요? 이거 정말 LTE 요금제 쓰면 봉이군요... 이거.... 당연히 분리하는게 맞는데....
  • PFN 2011/10/17 11:56 #

    네 정말 묶어놨습니다

    KT 와이브로사용자의 경우는 와이브로 용량 다쓰고 나면 3G로 쓰면 되는거라

    와이브로는 보너스 같은 기분이고 3G가 최후의 보루 역할을 해주죠

    하지만 LTE는 요금제가 참 개념찬게 LTE 버닝 잘못하면 한달 내내 손놔야 하는 상황이..

    거기다 LTE꺼놓고 쓰게 되면 오히려 3G 요금제가 훨씬 경쟁력있죠

    정말 대단한 요금젭니다
  • 사피윳딘 2011/10/18 08:48 #

    이거이거... 정말 요금제가 괴하네요....
    진짜 지금은 LTE보다 3G가 훨씬 경쟁력있다는 말씀이 맞는 것 같네요....
  • 천하귀남 2011/10/16 13:02 # 답글

    요즘 USB 무선랜카드에 공유기 모드라는게 있어서 회사에서도 유선랜 연결된 PC에 USB랜카드를 달고 공유기로 동작시키면 인터넷 무제한이니 문제 없더군요. 지하철등은 와이브로 1G요금제로도 문제없고...
    이러니 저러니 해도 3G든 LTE든 무제한으로 펑펑 쓰기는 모자란다고 봅니다. 헌데 LTE는 너무 폭리를 취하려는게 눈에 보이더군요.
  • 사피윳딘 2011/10/17 06:07 #

    저도 그렇게 보입니다... LTE 요금제를 저렇게 쓰면 굳이 LTE를 쓸 필요성이 있으려나? 하는 생각이 자꾸 들더라고요....
  • 2011/10/16 13:2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사피윳딘 2011/10/17 06:11 #

    확실히 아직은 4G LTE는 아직 이른 것 같긴 합니다... 말씀대로 커버리지가 수도권에만 적용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니...... 애플이 굳이 LTE로 넘어가지 않은 이유도 아직은 LTE가 대중화되려면 멀었다고 생각해서 한 것 같기도 하고요...
  • eigen 2011/10/16 13:32 # 답글

    영상물 다운로드는 따로 과금하는 식으로 해야한다고 봅니다. 현재 요금제로는 그림의 떡이죠.
  • 사피윳딘 2011/10/17 06:11 #

    그러니까요... 현재 요금제로는 영상물 다운로드는 무리인 것 같아요....
  • kokey 2011/10/16 13:53 # 답글

    개인적으로 LTE 나와도 무제한이 아니면 영화는별로... 차라리 집컴터로 다운받아 넣는게 더 낫죠~ 금액적인 부분이 소비자들과 해결이 안됐는데 무턱대고 돈 더 내고 쓰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 사피윳딘 2011/10/17 06:11 #

    그렇겠죠? 확실히 영화는 집 컴퓨터로 다운 받는 쪽이 아직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 도전자 2011/10/16 15:15 # 답글

    제 생각에는 차라리 3G무제한 요금제에다가 영화저작권료 5000원주고 스트리밍으로 보는게 어떠한 방면으로 보던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런 4G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 4G로 영화다운받을것 처럼 말하면서 실상 그렇게 쓰이지 않은 가능성이 많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같이 발전할 수 없는 틀을 만들어놓은듯 합니다.

    지금의 4G로는 3G와 다를바 없이 카톡이나 소셜네트워크, 유투브정도 사용하지 않을까요? 그런데 이거 사용하려고 4G쓴다는것은....
  • 사피윳딘 2011/10/17 06:12 #

    그러니까요... 저도 카톡 정도로 4G를 쓴다는 것은 뭔가 낭비 같아서.... 그냥 3G 무제한으로 스트리밍으로 보는 것이 LTE보다는 훨씬 효율적인 것 같아요....
  • 더블B 2011/10/16 15:58 # 답글

    차라리 한달 요금으로 집에 무선 공유기를 놓고 말렵니다
  • 사피윳딘 2011/10/17 06:13 #

    아... 정말 가격이 그렇게 되네요.... ㅜㅜ
  • 계란소년 2011/10/16 17:29 # 답글

    테터링으로 못 쓴다는 게 쩝
  • 사피윳딘 2011/10/17 06:13 #

    못 쓴답니까? 그럼 더더욱 LTE의 필요성이 줄어드는군요....
  • 계란소년 2011/10/17 15:16 #

    아뇨 사용할 수는 있죠. 하지만 쪼들릴 듯. 비상시에나 써야지 여전히 유투브 같은 건 피해야 한다는 게 아쉽네요. 그게 속도의 메리튼데...
  • 사피윳딘 2011/10/18 08:49 #

    하긴요... 진짜 제가 보기에도 상당히 쪼들릴 것 같아요..... 속도보다는 가격에 발목이 잡혀서 못 쓸 것 같아요....
  • 나인테일 2011/10/16 18:43 # 답글

    스마트폰에서 보는 동영상 스트리밍은 3G로도 안 될건 없는지라 이것도 굳이 4G를 가야 되나 싶기도 합니다.
  • 사피윳딘 2011/10/17 06:14 #

    그러니까요... 좀 아깝다 싶긴 하더라고요.... 가격이 싸다면야 상관없는데 가격이.... 왠지 3G를 강요하는 것 같은 느낌도 들고요.
  • 은화령선 2011/10/16 18:44 # 답글

    안녕하세요 호갱님 사랑합니다 를 시전중..
  • 사피윳딘 2011/10/17 06:14 #

    확실히 요즘 통신사들이 너무 그렇죠.... ㅜㅜ
  • 2011/10/16 22:0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사피윳딘 2011/10/17 06:15 #

    그러니까요... 저도 4G로 영화를 다운 받을 사람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어요.... 말씀대로 그냥 컴으로 다운 받아서 옮기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 로오나 2011/10/17 01:21 # 답글

    LTE 요금제는 아직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는 축인데... 사실 스마트폰이든 태블릿이든 용량을 쓰기 시작하면 꽤 쓸 곳이 많거든요.(인터넷이 안되는 여행지에서 노트북 와이파이 대신에 테더링으로 쓴다던가) LG U+ 요금제 기준으로 50% 정도는 더 줘야 한다고 봅니다. 무제한은 확실히 악용이 많으니 패스한다고 쳐도 말이죠.
  • 사피윳딘 2011/10/17 06:16 #

    네... 확실히 현재 요금제로는 좀 무리가 있다고 생각해요... 저도 실제로 사용하게 되면 외부에서의 테더링을 많이 쓸 것 같은데.... LTE로는 아무리 생각해도 무리.... ㅜㅜ
  • 시프 2011/10/17 02:09 # 답글

    그냥 컴터로 보는것을 선택합니다-_-;;;;
  • 사피윳딘 2011/10/17 06:17 #

    저도 그럴 것 같아요... ㅜㅜ
  • JOSH 2011/10/17 19:44 # 답글

    어차피 와이파이 기능은 다 내장되어 있을테니,
    차라리 값싸게 계약할 수 있는 에그 하나씩 들고 다녀야 겠군요.
    최종 승자는 KT인 것인가!!
  • 사피윳딘 2011/10/18 08:49 #

    진짜 LTE 요금제 볼수록 차라리 에그가 끌리는 거 같아요... 정말.....
댓글 입력 영역


리얼센스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