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sus.egloos.com

明과 冥의 경계에서

포토로그 방명록 이글루스 로그인




계간(季刊) 사피윳딘입니다.

사피윳딘입니다.

뭔가 계절마다 글 하나씩 올리고 있네요. 그런고로 2016년 여름호 올립니다(이미 기정사실화하고 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지 않게 된 후 페북이랑 트위터에는 가끔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만, 그것도 뭐 길게 길게 글을 올리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유야 뭐, 이미 아시다시피 건강 문제죠. 뭐, 제 건강 안 좋은 거는 이미 지난 호(!!!!)에 세세히 적었던지라 넘어가도록 하고요. 그냥 그 때에 비해 그렇게 크게 나아지지 않았다는 점만 적을께요.

그 외의 요즘 계속 하고 있는 게임은 얼마전 1주년을 맞이했던 게임인 메이플스토리2입니다만, 솔직히 지금의 메이플스토리2는 권해드릴만한 게임은 아닙니다.

예전에 적었던 리뷰에서 칭찬했던 솔로잉이 편하다는 장점이 모두 사라졌고, 제가 정말로 싫어하는 강화 의존 구조라든지, 뽑기 상자 등장이라던지, 현질 권장 구조라든지 이런 것들이 총출동하면서 본격 망한 게임의 길로 완벽히 들어서 버렸죠.

결국 그냥 길드 분들과 채팅하거나 가끔 같이 사냥가는 정도로 플레이 중입니다만, 최근 눈 상태도 안 좋아져서 사냥이나 던전도 캔슬하고 그냥 접속만 시켜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서 그동안 꽤 여러가지 일이 터진데다, 건강 문제가 발목을 잡아서, 당분간 휴직을 할 예정입니다. 당연히 주 목적은 휴식이죠. 물론, 야근이나 휴일출근 같은 건 지금까지 단 한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만, 역시 아직은 조금 무리였던 것 같습니다.

거기에 마침 회사도 업종 전환을 노리면서, 지금의 사업을 정리하고 있는 시점이었기에 타이밍도 딱 맞았고요.

다만, 이번에 일을 하면서 참 여러가지를 했는데, 역시 나에게 가장 필요한 스킬은 블로깅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블로깅을 안 하다보니 정말 글이 제대로 안 써져서 꽤나 고생했습니다. 언젠가 페북에도 글이 제대로 안 써지는 부분 때문에 꽤 고민했던 일을 적어두기도 했는데, 일단 정말로 뭐라도 써야 할 것 같긴 합니다. 다만, 예전처럼 논쟁거리가 될만한 글은 피할 생각입니다. 솔직히 몸이 못 버틸 것 같아서요(물론 신경은 꽤나 쓰이겠습니다만).

어쨌든 이제 곧 휴직에 들어가니만큼, 이번에는 조금 여러군데 돌아다녀볼 생각입니다. 지난번 휴식 때는 몸 상태도 많이 안 좋았고 매주 병원을 가다보니 멀리 가는게 좀 어려워졌지만, 이번 휴식 때는 병원도 조금 쉬면서 공기 좋은 곳 찾아서 가보고 해야죠.

물론, 아버지 걱정도 됩니다만, 당분간 어머니와 함께 1달 정도 공기 좋은 곳에 가서 계실 예정인지라, 저도 마찬가지로 공기 좋은 곳을 찾아다녀볼 생각입니다.

.... 사실 그 와중에 포켓몬도 가능하면 잡아볼 생각입니다만(응?).

뭐, 일단 지금까지의 제 근황은 이렇습니다. 그럼, 3달 뒤에 가을호로 돌아오겠습니다(아까는 뭐라도 쓴다며!!!).

핑백

  • 明과 冥의 경계에서 : 2016년 내 이글루 결산 2017-04-20 09:08:02 #

    ... 덧글수 1 트럼프가 승리할 가능성이 아주 높아졌네요. 11 2 3개월만의 근황입니다. 6 3 슈퍼 문이었군요 6 4 계간(季刊) 사피윳딘입니다. 6 5 오늘의 무시무시한 오타 6 2016년에 덧글을 받은 포스트가 없습니다. 내 이글루 활동 TOP5 1 ... more

덧글

  • rumic71 2016/07/27 17:23 # 답글

    정기구독 신청은 어디로 하면 되나요? (필살 썰렁글)
  • 사피윳딘 2016/07/28 09:56 #

    저 위쪽에 링크하기라는 버튼이 있는데 그거 누르시면 됩니다. 아, 근데 이미 누르셨네요. 정기구독을 환영합니다(필살 진지글).
  • 자유로운 2016/07/27 17:42 # 답글

    부디 다음 호에는 보다 좋은 소식이 있기를 빌겠습니다.
  • 사피윳딘 2016/07/28 09:56 #

    네. 다음에는 좋은 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016/07/27 20:44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6/07/28 09:5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리리안 2016/07/27 21:20 # 답글

    메2가 질리신다면 파이널판타지 14를 한번 해보심이...?
  • 사피윳딘 2016/07/28 10:33 #

    사실 오픈베타 때 해봤습니다만, 전체으로 밝은 색상이 아니라서, 퀘스트나 지형지물 등 장소 찾는게 조금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다보니 눈이 많이 피곤하더군요. 그래서 파판14 대신에 지형지물이 바로 눈에 들어오는 메2를 선택했었죠. 게임의 재미는 확실히 파판14가 더 끌리기는 하는데, 제 건강 상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ㅜㅜ
  • 2016/08/13 03:18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사피윳딘 2016/08/14 18:28 #

    오랜만이네요. 이태원은 저도 외국 음식 사먹거나 외국 음식 재료 구할 때 종종 들리는 곳이라서 그런지 좀 친근한 편입니다. 외국인들이 많은 곳이니만큼 확실히 재미있는 곳이죠. 다음부터는 닉네임 기억하도록 하겠습니다. ^^

    뭐, 제 경우는 정형외과적인 문제가 있어서 운동도 하기 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일단 의사 선생님 말씀대로라면 제가 할 수 있는 운동은 걷기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다보니 뭐, 어쩔 수 없이 약으로 가는거죠.

    블로그는... 사실 이글루스는 권해드리고 싶지 않아요. 플랫폼 자체가 워낙 구형이고, 반년이 지난 지금에야 2015년 우수 블로그 뽑을 정도로 운영도 그리 잘 하는 편이 아니에요. 10년 전에야 피드백도 빨리빨리 되고 좋은 플랫폼이었을지 모르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인원이 가장 많아서 홍보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타입이지만, 개인적으로 조용조용하게 쓰기 좋은 플랫폼은 아니죠. 조용조용하게 블로그 글을 적기에는 오히려 티스토리(http://www.tistory.com)를 권합니다. 혹시 원하시면 이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초대장 보내드리죠.

    꼭, 블로그라는 플랫폼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면, 브런치(http://brunch.co.kr)도 괜찮습니다. 티스토리와 브런치 모두 다음카카오에서 주관하고 있는 플랫폼인데, 네이버처럼 상업적인 느낌이 덜해서 괜찮습니다.

    게임이야 저는 오버워치를 어제 구입해서 아직은 즐겨보지 못했습니다. 튜토리얼만 약간 해봤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더라고요. 다만, FPS라는 장르 특성상 눈과 손이 따라줄 수 있을지 조금 자신이 없긴 합니다.

  • 2016/08/16 01:49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사피윳딘 2016/08/18 18:51 #

    초대장 보내드렸습니다. 확인해주세요. ^^

    그리고 제가 알고 있는 블로그 서비스의 장단점을 간단하게 적어볼께요.

    1. 이글루스

    장점 :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많이 포진하고 있어 블로그 서비스 중 블로거와 컨텐츠의 질이 가장 좋으며, 밸리라는 공유공간을 통한 블로거들간의 질적 교류가 뛰어난 편.

    단점 : 플랫폼이 지나치게 구형이라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파일 올리는 기능도 없는데다 개선의 여지도 전혀 없음. 글 적기도 힘든데다 운영은 완전 엉망.

    2. 티스토리

    장점 : 자유도와 개방성 면에서는 가장 뛰어난 플랫폼. 블로그를 가장 자유롭게 꾸밀 수 있으며, 네이버처럼 다른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어렵거나 하지 않음. 각종 플러그인을 통해 다양한 기능확장도 가능.

    단점 : 블로거간의 교류 부분에서는 최악의 플랫폼. 트랙백 기능은 있으나 없으나 마찬가지고, 댓글도 거의 안 달림. 한마디로 혼자 떠드는 기분이 듬.

    3. 네이버

    장점 : 국내 1위의 블로거풀. 이 덕분에 홍보용 블로그는 무조건 네이버가 최고라고 할 수 있음. 메인에 한번 오르면 하루에 몇천 정도는 우습게 방문함.

    단점 : 최악의 폐쇄성. 네이버 이외의 검색엔진에서는 검색도 잘 안 될 뿐더러 네이버가 요구하는 기준에 도달하지 못하면 가차없이 저품질 블로그로 떨어져 검색 자체가 안 됨.

    이 외에 워드플러스 등의 플랫폼이 있지만, 일단 이 세개가 대표적인 플랫폼이니 이 정도만 적을께요.

    이상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리얼센스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