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sus.egloos.com

明과 冥의 경계에서

포토로그 방명록 이글루스 로그인




새해 독감 조심하세요!!

사피윳딘입니다.

오늘 30년 지기 옆집 형이 새해 벽두부터 걸린 감기가 낫지않아서 병원에 갔더니 B형 독감 판정을 받고 지금 수액 맞고 있습니다.

형은 지난 12월 31일 잠실 롯데월드에서 불꽃놀이 보러갔다가 독감을 얻어왔답니다. 저도 같이 가자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이미 두번의 송년회를 이틀 연속으로 다녀와서 체력이 부족해서 거절했는데 안 가길 잘했어요.

저도 2년전에 똑같이 B형 독감 때문에 거의 3주동안을 누워서 보낸 경험이 있어서 그 이후에는 꼬박꼬박 독감예방주사를 맞고 있지만 한번 면역력이 약해지니 이제 감기도 무섭더군요.

실제로 작년 12월 겨울에 걸린 감기가 이듬해 4월 말까지 낫지 않아서 - 조금 나았다 싶더니 바로 안 좋아지고를 반복했죠 - 굉장히 고생을 했던지라 올해는 아예 미리 감기약을 잔뜩 사두고 징조가 있다 싶으면 무조건 약부터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병원이 꽉 차 있더군요. 아래쪽 약국도 꽉 차 있었어요. 약 미리 타두러 약국에서 기다리는 동안 약사분들이 하시는 이야기를 들으니 독감 환자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겨울 되기 전부터 독감이 유행할 거라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실제로 눈으로 보니 장난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뭐, 새해 첫 글이 "복 많이 받으세요"가 되어야 하는데 아니라 "독감 조심하세요"가 되어 조금 죄송합니다만... 진짜 조심하세요.

특히 저처럼 면역력 약하신 분들은 진짜 조심하세요. 일도 공부도 노는 것도 좋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건강입니다.

부디 새해 독감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길...


덧글

  • 자유로운 2018/01/06 14:39 # 답글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 사피윳딘 2018/01/07 12:25 #

    감사합니다. 어제부터 쉬고 있으니 금방 나을 겁니다.
  • 나녹 2018/01/16 12:36 # 답글

    중국에서도 독감이 유행이라더군요. 내일모레 청두 들어가는 친구가 예방접종을 맞고 왔습니다. 건강한 한해 되세요.
  • 사피윳딘 2018/01/18 08:11 #

    중국도 그렇군요. 진짜 요즘에는 미세먼지에 황사에 건강에 안 좋은 일들만 계속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정말 건강 조심해야겠어요. 나녹님도 건강한 한 해 되시길. ^^
댓글 입력 영역


리얼센스위젯